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헌법 7급 기출문제 anki로 공부하기

🤓 공부인간/- PSAT, 헌법

by Yun#5811 2020. 12. 29. 22:08

본문

반응형

2020, 2019, 2018 7급 국가직, 지방직 헌법 기출도 anki로 만들었습니다. 

시험당 20문제씩 6회차니까 120개 카드입니다.

헌법 7급 anki 정답확인화면

이전에 포스팅한 5급 기출과 같이 앞면에 문제, 뒷면에 정답 번호를 넣었고

또 저번과 똑같이 앞부분의 카드 몇 개는 제가 공부하다가 부가설명을 넣었습니다.

빼고 올릴까 하다가 너무 번거로울것 같아서 그냥 올려요. 싫으신 분들은 편집해서 지우시면 됩니다.

대강의 anki 사용법과 anki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헌법 조문 암기 같이해요

 

헌법 조문 암기 같이해요

슬슬 헌법을 시작할 때가 된 것 같네요. 저도 엊그제부터 헌법 조문 암기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이런 단순 암기는 anki 앱으로 하는 걸 좋아합니다. 특히 법조문은 포인트가 된다고 생각하는 부분

learningaboutmyself.tistory.com

7급 헌법 기출 뭉치는 문제마다 2020_7급 이런식으로 태그를 달았고, 지방직은 '_지방직'이 뒤에 붙습니다. 

저번 포스팅에도 언급해둔 사항인데, 방금 익힌 카드와 새로 익힐 카드가 섞여 나오는 게 싫으신 분들은 뭉치 설정에서 익힘 단계를 1 10에서 5 50으로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혹시나 누락된 문제가 있거나 정답이 틀린 게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아래를 눌러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헌법7급기출.akpg 다운받기


기출문제를 캡쳐해서 anki 카드뭉치를 만드는 일이 익숙해지니까 점점 제작 속도가 빨라지네요. csv로 한방에 만드는 법도 배워서 이젠 덱 하나 만드는 데 별 부담이 없게 되었어요. 

최근 며칠 5급과 7급 헌법 기출문제를 anki로 공부해봤는데 괜찮은 것 같아요. 일단 거추장스럽지 않고, 복습을 알아서 시켜주니까 제가 일부러 챙기고 문제지를 찾아 꺼내들지 않아도 되는게 정말 편하더라고요. 

헌법 할 때마다 통 속의 뇌처럼 멍하니 앉아서 anki 화면이 떠먹여주는 공부를 하고있어요..ㅋㅋ

5급은 지식을 테스트하는 객관식 시험이 헌법밖에 없어서, 이런 방식으로 간편하게 덱을 만들어서 공부하는 데 활용할 과목이 더 없는게 아쉬울 정도네요

이제 점점 본격적인 피셋 시즌이 돌아오고 있네요. 어우 약간 끔찍하지만 잘 견뎌냅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